컴퓨터 공부/클라우드

[클라우드] 클라우드란

나정_ 2013. 5. 23. 13:41

클라우드에 대하여 알아보자 !! 

 

요즘 클라우드라는 단어가 대세인듯합니다. 클라우드 앱, 클라우드 아틀라스 등 클라우드라는 단어가 굉장히 많이 쓰이는데요. 오늘은 "클라우드"라는 단어를 정의해보려 합니다. 


1. 클라우드 개념





클라우드를 우리나라말로 직역하면 구름이입니다. 구름의 이미지를 생각해보면 태양을 가리는 모습이 연상되는데요. 이 것을 IT개념에 적용시켜보면 IT 내부 구성적인 서비스를 감추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시말해, 복잡한 부분은 모두 가리고 자신들의 서비스를 톨하여 사람들이 원하는 결과물을 도출되게 만들어주는 것이 클라우드 입니다. 


이러한 클라우드 서비스에는 중요한 전제가 하나 있습니다. 그 전제는 어디서나 서비스가 되어야 한다는 건데요. 어디서나의 의미는 공간적, 시간적 그리고 기기의 제약이 없어야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직도 클라우드의 개념이 잘 잡히지 않으신 분들을 위해 우리도 모르게 사용하고 있던 클라우드에 대하여 예제를 들어보겠습니다. 



[예제 1 : 클라우드 사용예제; 네이버 앤드라이브]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네이버 N드라이브는 인터넷 상에 저장된 자신의 자료를 불러오고 저장하고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이러한 네이버 N드라이브처럼 우리가 스마트 기기만 있다면 혹은 컴퓨터가 존재한다면 일상샐활에서 언제든지 자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것이 바로 클라우드 서비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컴퓨터 공부 > 클라우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클라우드] EC2를 이용한 서버 구축 실습  (0) 2013.07.01
AWS(Amazon Web Service)란  (0) 2013.0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