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8 2

apache2 + tomcat 6.0 연동하는 방법 배워보기!(다중연동)

오늘은 apache2 + tomcat6.0 버전을 연동하는 방법에 대하여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 연동하는 즉슨 apache로 들어오는 도메인을 tomcat과 연결시켜 사용하기 위함인데요. apache 내에 가상 호스트를 통해 1개의 웹서버에서 여러도메인을 연동시켜 사용할 수 있어 비용적으로 매우 효율적이기도 합니다. Apache2 + Tomcat 6.0 연동하기 1. 주요 설정파일 연동하는데 있어 수정 및 생성해야하는 파일이 존재합니다. 파일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일명 위치 설명 1 hrrpd.conf apache설치위치/conf apache 기본설정파일 2 workers.properties apache설치위치/conf AJP Connector를 통해 서비스하는 Application s..

Vert.x 특징 및 Node.js와의 성능 비교

Vert.x 특징 및 Node.js와의 성능비교 node.js가 단일 스레드라는 점 그리고 서버가 자꾸 죽는다는 단점을 대체할 수 있는 유사한 서버 프레임워크가 없을까 하다가 Vert.x 서버프레임워크를 알게 되었다. 그렇다고 해서 node.js를 보완한 프레임워크가 Vert,x 라는 것은 아니다. 자세한 내용은 특징과 함께 둘을 비교해가며 이해해 가보자. A. Vert.x 특징 이벤트 기반 비동기 프로그래밍 모델 플랫폼이 최근 급부상하며 그 가치를 높여가고 있다. Vert.x와 유사한 개발 모델을 제공하는 유명한 Node,js를 언급하지 않을 수 없다. Node.js는 Ryan Dahl에 의해 2009년부터 시작된 프로젝트로 Vert.x보다 앞선 시기에 많은 관심과 이슈를 불러일으켰고 그 결과 오늘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