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4 4

[앵귤러] 앵귤러(Angular)js 수명주기

저번 글에서는 간단하게 예제를 중심으로 개념을 설명해보았다. 이번엔 그렇다면 과면 앵귤러 js는 어떤 흐름으로 동작되는지를 살펴보도록 하겠다. 1. 앵귤러JS 수명주기 ㄱ. 부트스트랩(bootstrap) 단계 앵귤러 js 수명주기의 첫번째 단계는 부트 스트랩 단계이다. 앵귤러 js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가 브라우저에 로딩될 때 발생한다. 앵귤러 js는 자신만의 컴포넌트들을 초기화하고 난 이후에, ng-app지시자와 관련된 다른 모듈을 초기화 한다. 모듈이 로딩되면 의존성이 사용하는 모듈로 주입되고 모듈내에서는 코드동작이 가능하다. 웹 페이지 내에서 앵귤러 ㄴ. 컴파일 단계 앵귤러js 수명주기의 두번째 단계는 HTML 컴파일 단계다. 웹페이지가 로딩됐을 때 DOM의 정적 폼이 브라우저에 로딩된다. 컴파일 단..

[앵귤러] 앵귤러(Angular) JS 개념 및 예제 1

앵귤러(Angular) JS 입문 jQuery에 이어 요즘 2013년도부터 이슈인 앵귤러(Angular)JS에 대하여 공부해보자 (공부한 앵귤러JS는 버전 1.X기준으로 작성되었다. 2.X부터 많은 변화를 겪는다고 들었는데 그 부분은 나중에 추가적으로 덧붙이도록 할 예정이다.) 먼저 앵귤러(Angular)JS란 구글이 개발한 클라이언트 측 프레임워크이다. 압축된 제이쿼리(jQuery)라이브러리와 마찬가지로 자바스크립트로 작성된 프레이워크다. 본질적으로 앵귤러 JS를 사용하는 이유는 잘 설계된 좋은 구조의 웹 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는 프레임워크를 제공하자는 것이 앵귤러 JS의 기원이다. 앵귤러 JS와 유사한 자바스크립트 프레임워크로는 BackBond.js, Ember. Meteor 등과 있으..

JSONP의 기능 및 예제

JSONP란 무엇인가? JSONP(JSON With Padding)란 웹에서 자바스크립트로 통신하기 위한 기술이다. 일반적인 통신방법 특징인 SOP(Same Origin Policy) 제약 조건 때문에 다른 도메인과의 통신이 불가능하지만 JSONP를 이용하면 가능하다고 한다. 먼저 SOP(Same Origin Policy)의 개념이 명확하지 않은 경우 아래를 참고하면 좋을 듯 한다. * SOP(Same Origin Policy)란 brower-side programming 언어에서는 보안상의 이유로 스크립트가 실행되는 페이지와 다른 도메인 (protocol[http/https], HOST[x.x.x.x], port[:y]가 모두 같아야 한다)의 페이지를 참조할 수 없게 하는 정책을 가지고 있다. (참고U..

[sql-server] 클러스트 인덱스 & 비 클러스트 인덱스

클러스트 인덱스 & 비 클러스트 인덱스 먼저 인덱스에 대하여 정리하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인덱스는 테이블의 데이터 위치를 알려주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우리가 인덱스를 사용하는 주 이유는 빠른 검색을 하기 위해서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데이터가 몇 건 되지 않은 테이블에서는 무리하게 인덱스를 생성하는 것은 비효율적입니다. 그 이유는 다음 예제를 통해 설명할 수 있습니다. 1. 데이터가 많을 경우 성동구 AA아파트 BBB동 CCCC호에 사는 홍길동을 찾으려고 합니다. 여기저기 물어보는 것보다 동사무소에서 홍길동이 어디서 사는지 물으면 빠릅니다. 그 이유는 동사무소에는 그 지역 주민들 별로 주소를 관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서[성동구 AA아파트 BBB동 CCCC호에 사는 홍길동] 은 데이터가 되는 것이고..